73과 Mina geht zum Deutschkurs. | Victoria 님의 질문
선생님 안녕하세요~ 혼자 B1 시험을 준비하는데 이것저것 여쭐것이 많아지네요.
번거로우실텐데 죄송스럽고, 항상 깔끔하고 이해 팍팍 가는 답변 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1.동사 fragen과 an.
73과 연습문제1
b) Sie fragt an der Information nach der Raumnummer.
73과 연습문제2
b) Sie hat an der Information gefragt.
이 문장에서 an der Information이 이해가되지않습니다.
fragen jn. nach Dat. :누구에서 무엇에대하여 물어보다 라고 기억하는데요,
an der Infomation이 정보를 묻는것인가요? 아니면 Info에 문의한것인가요?
2.동사 kaufen과 sich
저는 kaufen에 sich(재귀대명사)가 필요하지않다고 알고있었는데
72과 연습문제1
b) Dafür muss sie sich am Automaten ein Ticket kaufen.
에서 왜 sich가 있어야하는지 여쭈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네, 안녕하세요, 오늘도 열공중인 회원님!!
1.> ‘an der Information(안내 데스크에서)’라는 표현
이것은 그냥 공간적 의미로 쓰인 전치사 ‘an’입니다. 무엇의 ‘옆에’, ‘가에’라는 뜻이고 대상에 대해 거의 대어 있는 상태일 때 전치사 an을 씁니다. 안내 데스크라는 게 보통 사람들이 가까이 다가와 몸을 거의 창구에 대고 있어서인지 ‘an der Information’이 흔히 쓰이는 것 같습니다. fragen과는 상관이 없고, nach만이 fragen과 상관이 있습니다.
Information은 그 자체로 정보라는 뜻이지만 흔히 ‘안내 창구’라는 뜻으로도 많이 쓰입니다.
2.> ‘sich kaufen’에 대하여
재귀동사입니다. 그냥 kaufen도 되고, 재귀동사 sich kaufen도 됩니다. 자신을 위해 물건을 살 때 sich kaufen입니다. 자신이 가지고서 사용하려고 물건을 사는 것입니다.
그럼 다른 사람에게 물건을 사주는 것은 어떻게 표현할까요? 한국어에서 ‘사주다’라고 쓰는 것 말입니다.
Er kauft mir ein Buch. (그는 나에게 책 한 권을 사준다./그는 나를 위해 책 한 권을 산다.)
Papa! Kauf doch mir bitte neue Schuhe! (아빠! 새 신발 사주세요!)
Ich habe mir ein Fahrrad gekauft. (나는 (내가 타려고) 자전거 한 대를 샀다.)
독일어에서는 위와 같이 sich kaufen을 씁니다. 이해가 가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