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 (가다)’ Akk, ‘~에서/에/때’ Dat.] 정관사에대해….

20과 Vor dem Brandenburger Tor | 도이치마… 님의 질문

20강에 연습문제 4푸는중에….
in den ferien (ferein은 복수)
in die schule
in den kindergarten

밑에 두개는 in뒤에 4격 정관사가 쓰였는데 왜 ferien은 in 뒤에 den이라는 3격 정관사가 쓰였나요?

정관사에서 Akkusativ와 Dativ 중 무엇이 쓰이는가에 대한 질문입니다.

b) Was machen sie in den Ferien?  (방학 때 그들은 무엇을 하나요?)
g) Ich fahre in die Schule. (나는 학교에 간다.)
k) Sie geht in den Kindergarten. (그녀는 유치원에 간다.)

보통 ‘어떤 방향(곳)으로 간다’는 식으로 장소의 이동을 말할 때 Akk.를 씁니다. 여기에 흔히 쓰이는 동사는 gehen, fahren 등이겠지요. 위의 예문 g), k)가 그에 해당합니다.
반면, 어떤 지정된 장소에서 일어나는 일은 Dat.를 씁니다. 또 지정된 시간상의 한정인 ‘때’를 말할 때도 Dat.를 씁니다. ‘~에/에서/때 무엇을 하다’고 할 때 ‘~에/에서/때’ 등의 해당부분이 Dat.인 것입니다.  그래서 b)는 in den Ferien인 것입니다.
쉽게 설명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어느 시간이나 장소에서 어떤 일이 벌어지는 경우: Dat.
장소의 이동: Akk.

덧붙임: 명사는 대문자로 시작해 씁니다. 질문자 님의 질문에 보니 모두 소문자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