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터텅이란?

버터텅 Butter-Tongue : ‘혀에 버터 바르기’에서 유래함. 원어민처럼 유창한 외국어를 구사하는 능력을 뜻함.

버터텅은 독일인 강사가 진행하는 독일어 전문 이러닝 프로그램입니다버터텅은 기초부터 독일어로 강의를 듣기를 권합니다. 당신의 독일어가 잘못 길들여지기 전에 처음부터 원어민의 독일어를 배우세요.

귀로는 원어민 강사의 말을 듣고 눈으로는 한국어 자막을 읽으며 강의내용을 이해하세요. 또 독어 자막과 영어 자막으로 바꿔 비교해보며 스스로 독일어를 연구하세요. 일상의 중요표현을 모두 담은 교재, 독일어문법을 입에 떠먹여주듯 강의하는 매니저의 해설강의, 모든 회원의 모든 질문에 대답하는 ‘좋은 질문 방’의 맞춤해설 등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특히 한국어로 설명해드리는 해설강의는 원어민 강의에서 놓칠 수 있는 부분들을 짚어서 정리해 드리며, 함께 독일어를 연구합니다. 

독일어는 처음부터 독일인 선생님과

독일어는 발음규칙이 명확하고 예외가 적어 발음법만 익힌다면 처음보는 단어라도 쉽게 읽고 쓸 수 있습니다. 이 점은 독일어 수업이 원어민 강의를 자막으로 이해해야 하는 이유를 강화합니다. 버터텅 강의는 독일어 자막도 제공합니다. 처음 접하는 단어라도 강사의 말과 독일어 자막을 보면 금방 익히고 따라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단어일지라도 반복적으로 듣고, 읽고, 따라서 말하고, 한번씩 써보세요. 한국어 자막으로 수업을 들었다면, 과감히 독일어 자막으로 바꿔 그 수업을 다시 시청하세요. 그냥 흘려들었던 독일어를 주섬주섬 챙길 수 있습니다. 가을에 감나무 밑에서 감을 챙기듯 어휘와 단어들을 모으세요. 강사의 말버릇에 길들여지세요. 이렇게 하면 독일어를 빠르고도 저렴하게 배울 수 있습니다.

버터텅의 모든 컨텐츠는 독일어를 빠르게 배우는 방법을 향해 만들어져 있습니다

 버터텅의 방법은 일견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런데 독일어라는 언어는 그리 만만히 배울 수 있는 외국어가 아닙니다. 독일어 명사는 정관사와 함께 입에 붙도록 외워야 합니다. 모든 명사에 성이 있고그것이 격에 따라 변화하기 때문입니다버터텅의 단어장 프로그램은 모든 명사 앞에 그것의 성을 나타내는 정관사를 붙여서 오디오와 텍스트로 제시합니다독일어에서 명사를 아는데 그것의 성(, Genus)을 모르는 것은 사람의 이름만 알고 성(, Familienname)은 모르는 것과 비슷합니다제대로 그 이름을 아는 것이 아닙니다새로운 명사를 외울 때는 조금 더 복잡하더라도 처음부터 정관사와 함께 외워야 합니다그래야만 그 단어를 문장 속에 적절히 쓸 수 있으며나중에 따로 다시 단어의 성을 배우는 비효율을 피할 수 있습니다버터텅은 교재와 단어장 프로그램은 그런 방식으로 단어를 접하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이것은 처음 학습자에게 부담으로 느껴질 수 있지만결국은 독일어 습득과정의 효율을 훨씬 높입니다기초부터 원어민 강사의 수업을 제시하는 컨셉 뒤에 숨은 것은 이러한 교수법의 철학입니다.

독일어, 쉽게 배울 수 있을까요?

독일어는 결코 만만하지 않습니다

독일어를 쉽게 배울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독일어를 빠르게 배우는 방법은 있습니다. 그것은 스스로를 최대한 독일어의 환경 속에 노출시키는 것입니다. 그리고 아주 적극적이고 공격적으로 이 언어를 배우는 것입니다. 이것은 스트레스가 많이 따르는 방법이지만 그렇게 하는 것이 말하자면 독일어를 빠르게 배우는 길입니다. , 독일어라는 바다에 풍덩 뛰어들어 주변을 가급적 완전히 독일어로 채우고 그 속에서 살아가는 것입니다. 이것이 가장 어려운 방법이자,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만약 이것이 당장 가능하지 않다면 가능한 그와 유사한 환경을 만들고 유사한 방법으로 공부하세요독일어는 어렵지만, 배우는 방법이 좋고 학습자의 의욕이 충분하다면 잘 습득할 수 있습니다. 독일이 아닌 곳에서 독일과 유사한 환경을 만들어놓고 그를 통해 언어를 배울 수 있다면 여러 면에서 좋습니다버터텅 독일어는 바로 그 점에서 해답입니다학습의 효율성을 높이고 시간과 비용의 부담을 크게 줄여줍니다기초부터 올바른 발음으로 독일어의 세계에 입문하도록 유도하며빠르게 중급과정 이상으로 진입하도록 돕습니다.

버터텅의 마음

이미 어느 정도 독일어 공부를 진행한 사람들에게도 버터텅 독일어를 복습의 수단으로 권합니다. 만약 유학을 앞두고 있다면 자신의 발음이 독일인 Native와 얼마나 다른지, 문법의 각 사항들이 모두 잘 습득되었는지, 독일 현지에서 독일인 강사의 수업을 들을 준비가 되었는지 스스로를 점검하는 데에 훌륭한 도구가 될 것입니다.

버터텅 컨텐츠는 학습자가 정말 잘 배우려는 마음의 준비가 되었을 때, 그를 가장 효과적으로 목적지에 다다르도록 돕습니다. 정말 잘 배울 준비가 부족하다면 버터텅 독일어가 아직 당신의 도구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마음의 준비가 되었다면 시작하세요. 그리고 독일어를 즐기세요.

버터텅은 컨텐츠에 진심을 담습니다. 학습자 모두의 질문과 고민에 호응하겠습니다. 적은 비용으로 가장 효과적인 독일어 학습이 가능하도록 설계하고 만들겠습니다.

ko_KR한국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