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2 과정] 21-40과
좋은 질문 방
독일어 독학하시는 회원님들의 열띤 질문과 버터텅 매니저의 해설이 여기 모여 있습니다.
공부하다가 궁금한 것이 있다면 여기에서 우선 검색해 보세요.
과 | 제목 |
---|---|
[A2], 21과 Wo ist das Kino? | 안녕하세요! 21과 내용 질문입니다. |
[A2], 22과 Woher kommst du? Wohin gehst du? | [‘휴가를 간다’는 표현] |
[A2], 23과 erstens, zweitens, drittens ... | [관사의 어미가 계승되는 방식] 문제2번 I) |
[A2], 21과 Wo ist das Kino? | oben unten에 대해서요! |
[A2], 21과 Wo ist das Kino? | Die Gabel ist links neben dem Messer. 질문 |
[A2], 21과 Wo ist das Kino? | [‘포크가 나이프 옆, 왼쪽에 있다’는 표현] |
[A2], 22과 Woher kommst du? Wohin gehst du? | [왜 관사가 바뀌나?] 달라지는 관사 |
[A2], 22과 Woher kommst du? Wohin gehst du? | [kommen동사와 aus에 대하여] |
[A2], 22과 Woher kommst du? Wohin gehst du? | [전치사 ‘in’] 질문 |
[A2], 23과 erstens, zweitens, drittens ... | [소유대명사 ‘나의’, ‘너의’ 등] 수업중에 나온 예문 질문입니다 |
[A2], 23과 erstens, zweitens, drittens ... | [선수, 여선수, 사람] 연습문제 2번의 l) Sie ist ______ beim Tennis. (drei) |
[A2], 23과 erstens, zweitens, drittens ... | [소유대명사에 붙는 어미!!] 공부하다가 질문드립니다! |
[A2], 23과 erstens, zweitens, drittens ... | [형용사의 어미변화] 23과와 26과의 연습문제들에 대한 몇가지 질문입니다. |
[A2], 23과 erstens, zweitens, drittens ... | 예문 바꿔보기 |
[A2], 23과 erstens, zweitens, drittens ... | [‘혼자’라는 뜻의 ‘allein’과 ‘alleine’] Personenanzahl에서 allein |
[A2], 23과 erstens, zweitens, drittens ... | [‘내 한 여자친구(eine Freundin von mir)’] 23과 질문 |
[A2], 23과 erstens, zweitens, drittens ... | [명사 앞에 관사를 붙이는 문제] Jetzt habe ich eine Frage |
[A2], 23과 erstens, zweitens, drittens ... | [‘das vierte Buch’와 동사 ‘nehmen’의 인칭변화] 질문입니다. |
[A2], 23과 erstens, zweitens, drittens ... | [서수표현의 명사화 – ‘1등’, ‘2등’, 3등’] 연습문제 2에서.. |
[A2], 23과 erstens, zweitens, drittens ... | [서수의 형용사적 활용] 연습문제 질문 |
[A2], 23과 erstens, zweitens, drittens ... | [서수에 붙는 형용사어미] -연습문제 2 번 L), o), p) 등 질문 있습니다. |
[A2], 24과 Ich habe drei Stifte. | [앞에 관사가 없는 명사] 연습문제 3번 a |
[A2], 24과 Ich habe drei Stifte. | [‘Das sind …’의 수수께끼???] 안녕하세요ㅠㅠ강의내용중에서 Das sind drei Bücher. |
[A2], 24과 Ich habe drei Stifte. | [‘gibt es'(무엇이 있다)라는 표현] |
[A2], 24과 Ich habe drei Stifte. | [“플루랄 다티브 미트 ‘n'” ] in den Wäldern에 대하여 |
[A2], 24과 Ich habe drei Stifte. | [익숙치 않은 복수형] 복수형과 격변화?잘 모르겠어요… |
[A2], 24과 Ich habe drei Stifte. | [줄여서 쓰는 단어들] der Akku |
[A2], 24과 Ich habe drei Stifte. | [‘Freunde(친구들)’와 ‘Freundinnen(여자친구들)] |
[A2], 25과 Wem geh?rt der Stift?/ Wessen Stift ist das? | [헷갈리는 Genitiv(소유격)와 소유대명사의 차이] |
[A2], 25과 Wem geh?rt der Stift?/ Wessen Stift ist das? | [소유대명사 어미변화] |
[A2], 25과 Wem geh?rt der Stift?/ Wessen Stift ist das? | [‘geh?rt jm.(Dat.)’의 특수성] gehört dir die Katze? |
[A2], 25과 Wem geh?rt der Stift?/ Wessen Stift ist das? | [Ihr와 ihr – ‘당신의’, ‘그녀의’, ‘그들의’] 연습문제 2번 |
[A2], 25과 Wem geh?rt der Stift?/ Wessen Stift ist das? | Wem gehört der Stift 의 gehört 질문 |
[A2], 25과 Wem geh?rt der Stift?/ Wessen Stift ist das? | [누구의 공인가?] 연습문제 2번 d번 질문 있습니다! |
[A2], 25과 Wem geh?rt der Stift?/ Wessen Stift ist das? | [소유대명사 ‘Ihr’] 25과 연습문제 질문이요…ㅠㅠ |
[A2], 26과 die Frau, das Kind und der Hund | 안녕하세요 26과 연습문제 1번 질문드립니다! |
[A2], 26과 die Frau, das Kind und der Hund | [‘Essen’의 몇 가지 뜻] 연습문제1번 |
[A2], 26과 die Frau, das Kind und der Hund | [부정관사가 이끄는 형용사 변화] 부정관사가 이끄는 형용사 변화 |
[A2], 26과 die Frau, das Kind und der Hund | 연습문제1 j) Das ist der spannende Film |
[A2], 26과 die Frau, das Kind und der Hund | [‘Kunden’이 단수인지 복수인지?] 연습문제 1-f번 질문드려요 |
[A2], 26과 die Frau, das Kind und der Hund | [소유의 표현] 소유격 표현 |
[A2], 26과 die Frau, das Kind und der Hund | [문장 안에서 여러요소들의 자리배치 순서] 1~4격 자리배치 순서에 대해 질문이 있습니다. |
[A2], 26과 die Frau, das Kind und der Hund | [‘n 변화’의 남성명사들] 26과 정관사에 대한 질문 |
[A2], 26과 die Frau, das Kind und der Hund | [남성 ‘n-변화 명사의 복수형] Ich habe Fragen! |
[A2], 26과 die Frau, das Kind und der Hund | [‘n-변화’ 명사 der Kunde에 대해] 질문있습니다! |
[A2], 26과 die Frau, das Kind und der Hund | [‘먹다essen’와 ‘음식Essen’에 대하여] 정관사의 격변화 |
[A2], 26과 die Frau, das Kind und der Hund | [‘doch’에 관해] ‘doch’에 관한 질문 |
[A2], 27과 eine Frau, ein Kind, ein Hund | |
[A2], 27과 eine Frau, ein Kind, ein Hund | [종속문에서 동사의 후치] 복습중입니다~ |
[A2], 27과 eine Frau, ein Kind, ein Hund | 27과의 연습문제와 30과의 화법조동사와 nicht의 위치 |
[A2], 27과 eine Frau, ein Kind, ein Hund | [Bekannte는 남성인지, 여성인지] 연습문제 질문있습니다~ |
[A2], 27과 eine Frau, ein Kind, ein Hund | [미리 배우는 형용사변화] 27과 질문 |
[A2], 27과 eine Frau, ein Kind, ein Hund | [도치문장에서 주어의 위치] 연습문제 1. i) |
[A2], 27과 eine Frau, ein Kind, ein Hund | [과거완료문장, 도치문장 등…] 연습문제 질문있습니다! |
[A2], 27과 eine Frau, ein Kind, ein Hund | [Dat.와 Akk.의 순서/’Es gibt …’라는 표현] |
[A2], 28과 groß, größer, am größten | [Ich kann es besser! (나는 더 잘 할 수 있어!)] ich habe eine kleine Frage |
[A2], 28과 groß, größer, am größten | [in der Mitte, in den Bergen, am Meer] |
[A2], 28과 groß, größer, am größten | [‘einen Euro’, Euro의 복수취급] 연습문제1번 |
[A2], 28과 groß, größer, am größten | [‘Bekannte’는 ‘아는 여자’라는 뜻] 연습문제, 형용사어미변화 |
[A2], 28과 groß, größer, am größten | 부사 또는 전치사의 조합 |
[A2], 29과 Dein Fahrrad ist sch?ner als mein Fahrrad. | [명사의 생략] 29과 질문 |
[A2], 29과 Dein Fahrrad ist sch?ner als mein Fahrrad. | [‘als’에 대하여, 동급문장 만들기] 질문이 있어요:) |
[A2], 29과 Dein Fahrrad ist sch?ner als mein Fahrrad. | [최상급 |
[A2], 29과 Dein Fahrrad ist sch?ner als mein Fahrrad. | [je비교급 …, desto… 비교급] ‘je…, desto…’ 질문 |
[A2], 29과 Dein Fahrrad ist sch?ner als mein Fahrrad. | [werden은 조동사이기만 할까?] ~할수록 ~ 하다 비교급문장 질문입니다 |
[A2], 29과 Dein Fahrrad ist sch?ner als mein Fahrrad. | [최상급 ‘am größten’의 예외] 최상급 -esten / -sten |
[A2], 30과 Was kann ich und was darf ich? | <화법조동사가 있는 문장의 부정과 본동사의 생략> 연습문제 1, 2번 |
[A2], 30과 Was kann ich und was darf ich? | nicht의 위치 |
[A2], 30과 Was kann ich und was darf ich? | [‘Überraschung machen'(깜짝 놀랄 일을 만들다)에 대해… ] 30-35과 질문입니다 |
[A2], 30과 Was kann ich und was darf ich? | [화법조동사가 있는 문장의 부정] 30과 큰 2번의 c)와 e)번 |
[A2], 30과 Was kann ich und was darf ich? | [dürfen(해도 된다)과 können(할 수 있다)의 의미 차이] 30과 연습 문제 질문 |
[A2], 30과 Was kann ich und was darf ich? | [나홀로 화법조동사 – 본동사는 없고 조동사만 있는 문장] 소소한 질문 4가… |
[A2], 30과 Was kann ich und was darf ich? | [화법조동사와 nicht] 30과 질문 |
[A2], 30과 Was kann ich und was darf ich? | [화법조동사가 있는 문장의 부정(nicht의 위치 5)] 질문이 있습니다 |
[A2], 30과 Was kann ich und was darf ich? | [‘신발을 신다’ – tragen과 anziehen] |
[A2], 30과 Was kann ich und was darf ich? | [‘bitte’의 여러가지 의미] 예문, 연습문제 질문 |
[A2], 30과 Was kann ich und was darf ich? | [können과 dürfen의 차이] 문장 질문 |
[A2], 31과 Tobi will Eis essen. | ‘짐승의 굴을 절벽에 세우고자 한다?’ 연습문제 2번 |
[A2], 31과 Tobi will Eis essen. | [형용사의 술어적 용법] 문제 1번 |
[A2], 31과 Tobi will Eis essen. | [sich treffen mit jm. 누구와 만나다] 문장해석 |
[A2], 31과 Tobi will Eis essen. | [möchten과 wollen] 31과 연습문제 1-h 질문 있습니다! |
[A2], 31과 Tobi will Eis essen. | [‘집에서’와 ‘집으로’ – zu Hause, nach Hause] Auf einen Blick 1)의 Hause 사용 |
[A2], 31과 Tobi will Eis essen. | [bezahlen이라는 동사] ihn의 사용 |
[A2], 31과 Tobi will Eis essen. | [nicht의 위치(화법조동사가 있는 문장에서)] |
[A2], 32과 Tobi muss zum Zahnarzt gehen. | 형용사 어미 질문이요! |
[A2], 32과 Tobi muss zum Zahnarzt gehen., 33과 Tobi hatte Geburtstag. | [frei haben : (일을 하거나 학교에 가지 않고) 자유롭다] 문장형태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
[A2], 32과 Tobi muss zum Zahnarzt gehen., 33과 Tobi hatte Geburtstag. | [전치사 없는 시간정보는 Akk.] |
[A2], 32과 Tobi muss zum Zahnarzt gehen., 33과 Tobi hatte Geburtstag. | [Schritt 2] 과거완료 현재완료 차이 |
[A2], 33과 Tobi hatte Geburtstag. | [과거형과 과거완료의 변칙활용] Präteritum, Perfekt 관련 질문 |
[A2], 34과 Tobis Tagebuch 1 | [sein지배와 haben지배] 과거완료의 조동사 |
[A2], 34과 Tobis Tagebuch 1 | 34과 연습문제 2, 3번 질문 드립니다. |
[A2], 34과 Tobis Tagebuch 1 | [‘아프다’는 표현 ‘(sich) weh tun’] 해석질문 |
[A2], 34과 Tobis Tagebuch 1 | [직설법, 접속법, 명령법] 과거형의 두가지 형태에 대한 질문! |
[A2], 35과 Tobis Tagebuch 2 | 연습문제 1번, 2번 |
[A2], 35과 Tobis Tagebuch 2 | [haben과 함께 쓰이는 자동사, 소유를 표시하는 ‘s’] Ich habe zwei Frage |
[A2], 35과 Tobis Tagebuch 2 | [소유대명사 sein에 관하여] |
[A2], 35과 Tobis Tagebuch 2 | [‘gern’과 ‘gerne’의 차이] ? |
[A2], 36과 Gegenwart und Vergangenheit | 연습문제 5번, 7번 |
[A2], 36과 Gegenwart und Vergangenheit | 연습문제 4번 |
[A2], 36과 Gegenwart und Vergangenheit | [‘spazieren gehen(산책가다)’, ‘gehen’의 특수용법]에 대한 질문 외 |
[A2], 36과 Gegenwart und Vergangenheit | [sein과 haben이 혼용되는 Perfekt의 경우] Perfekt질문 |
[A2], 36과 Gegenwart und Vergangenheit | [‘뭔가’라는 뜻의 ‘was’] 독일어 자막 질문 |
[A2], 38과 Warum der, die, das?, Uncategorized | 모든 명사에 성이 붙는다면 한국어’된장’은 성이 뭔가요? |
[A2], 39과 Vor ?und“ und ?oder“ steht kein Komma, aber vor ?aber“ schon! | [wozu? warum? wieso?] |
[A2], 39과 Vor ?und“ und ?oder“ steht kein Komma, aber vor ?aber“ schon! | [문장 어감의 차이] 연습문제 질문드립니다. |
[A2], 39과 Vor ?und“ und ?oder“ steht kein Komma, aber vor ?aber“ schon!, Uncategorized | [‘aber’를 쓰는 게 적절한 곳] 연습문제 질문드립니다! |
[A2], 40과 Alle Jahre wieder... | [성탄절 인사 – Frohe Weihnachten!] 성탄절 인사? |
[A2], 40과 Alle Jahre wieder... | ‘alle’와 ‘alles’의 차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