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2 과정] 21-40과

좋은 질문 방

독일어 독학하시는 회원님들의 열띤 질문과 버터텅 매니저의 해설이 여기 모여 있습니다. 
공부하다가 궁금한 것이 있다면 여기에서 우선 검색해 보세요.

제목
[A2], 21과 Wo ist das Kino?안녕하세요! 21과 내용 질문입니다.
[A2], 22과 Woher kommst du? Wohin gehst du?[‘휴가를 간다’는 표현]
[A2], 23과 erstens, zweitens, drittens ...[관사의 어미가 계승되는 방식] 문제2번 I)
[A2], 21과 Wo ist das Kino?oben unten에 대해서요!
[A2], 21과 Wo ist das Kino?Die Gabel ist links neben dem Messer. 질문
[A2], 21과 Wo ist das Kino?[‘포크가 나이프 옆, 왼쪽에 있다’는 표현]
[A2], 22과 Woher kommst du? Wohin gehst du?[왜 관사가 바뀌나?] 달라지는 관사
[A2], 22과 Woher kommst du? Wohin gehst du?[kommen동사와 aus에 대하여]
[A2], 22과 Woher kommst du? Wohin gehst du?[전치사 ‘in’] 질문
[A2], 23과 erstens, zweitens, drittens ...[소유대명사 ‘나의’, ‘너의’ 등] 수업중에 나온 예문 질문입니다
[A2], 23과 erstens, zweitens, drittens ...[선수, 여선수, 사람] 연습문제 2번의 l) Sie ist ______ beim Tennis. (drei)
[A2], 23과 erstens, zweitens, drittens ...[소유대명사에 붙는 어미!!] 공부하다가 질문드립니다!
[A2], 23과 erstens, zweitens, drittens ...[형용사의 어미변화] 23과와 26과의 연습문제들에 대한 몇가지 질문입니다.
[A2], 23과 erstens, zweitens, drittens ...예문 바꿔보기
[A2], 23과 erstens, zweitens, drittens ...[‘혼자’라는 뜻의 ‘allein’과 ‘alleine’] Personenanzahl에서 allein
[A2], 23과 erstens, zweitens, drittens ...[‘내 한 여자친구(eine Freundin von mir)’] 23과 질문
[A2], 23과 erstens, zweitens, drittens ...[명사 앞에 관사를 붙이는 문제] Jetzt habe ich eine Frage
[A2], 23과 erstens, zweitens, drittens ...[‘das vierte Buch’와 동사 ‘nehmen’의 인칭변화] 질문입니다.
[A2], 23과 erstens, zweitens, drittens ...[서수표현의 명사화 – ‘1등’, ‘2등’, 3등’] 연습문제 2에서..
[A2], 23과 erstens, zweitens, drittens ...[서수의 형용사적 활용] 연습문제 질문
[A2], 23과 erstens, zweitens, drittens ...[서수에 붙는 형용사어미] -연습문제 2 번 L), o), p) 등 질문 있습니다.
[A2], 24과 Ich habe drei Stifte.[앞에 관사가 없는 명사] 연습문제 3번 a
[A2], 24과 Ich habe drei Stifte.[‘Das sind …’의 수수께끼???] 안녕하세요ㅠㅠ강의내용중에서 Das sind drei Bücher.
[A2], 24과 Ich habe drei Stifte.[‘gibt es'(무엇이 있다)라는 표현]
[A2], 24과 Ich habe drei Stifte.[“플루랄 다티브 미트 ‘n'” ] in den Wäldern에 대하여
[A2], 24과 Ich habe drei Stifte.[익숙치 않은 복수형] 복수형과 격변화?잘 모르겠어요…
[A2], 24과 Ich habe drei Stifte.[줄여서 쓰는 단어들] der Akku
[A2], 24과 Ich habe drei Stifte.[‘Freunde(친구들)’와 ‘Freundinnen(여자친구들)]
[A2], 25과 Wem geh?rt der Stift?/ Wessen Stift ist das?[헷갈리는 Genitiv(소유격)와 소유대명사의 차이]
[A2], 25과 Wem geh?rt der Stift?/ Wessen Stift ist das?[소유대명사 어미변화]
[A2], 25과 Wem geh?rt der Stift?/ Wessen Stift ist das?[‘geh?rt jm.(Dat.)’의 특수성] gehört dir die Katze?
[A2], 25과 Wem geh?rt der Stift?/ Wessen Stift ist das?[Ihr와 ihr – ‘당신의’, ‘그녀의’, ‘그들의’] 연습문제 2번
[A2], 25과 Wem geh?rt der Stift?/ Wessen Stift ist das?Wem gehört der Stift 의 gehört 질문
[A2], 25과 Wem geh?rt der Stift?/ Wessen Stift ist das?[누구의 공인가?] 연습문제 2번 d번 질문 있습니다!
[A2], 25과 Wem geh?rt der Stift?/ Wessen Stift ist das?[소유대명사 ‘Ihr’] 25과 연습문제 질문이요…ㅠㅠ
[A2], 26과 die Frau, das Kind und der Hund안녕하세요 26과 연습문제 1번 질문드립니다!
[A2], 26과 die Frau, das Kind und der Hund[‘Essen’의 몇 가지 뜻] 연습문제1번
[A2], 26과 die Frau, das Kind und der Hund[부정관사가 이끄는 형용사 변화] 부정관사가 이끄는 형용사 변화
[A2], 26과 die Frau, das Kind und der Hund연습문제1 j) Das ist der spannende Film
[A2], 26과 die Frau, das Kind und der Hund[‘Kunden’이 단수인지 복수인지?] 연습문제 1-f번 질문드려요
[A2], 26과 die Frau, das Kind und der Hund[소유의 표현] 소유격 표현
[A2], 26과 die Frau, das Kind und der Hund[문장 안에서 여러요소들의 자리배치 순서] 1~4격 자리배치 순서에 대해 질문이 있습니다.
[A2], 26과 die Frau, das Kind und der Hund[‘n 변화’의 남성명사들] 26과 정관사에 대한 질문
[A2], 26과 die Frau, das Kind und der Hund[남성 ‘n-변화 명사의 복수형] Ich habe Fragen!
[A2], 26과 die Frau, das Kind und der Hund[‘n-변화’ 명사 der Kunde에 대해] 질문있습니다!
[A2], 26과 die Frau, das Kind und der Hund[‘먹다essen’와 ‘음식Essen’에 대하여] 정관사의 격변화
[A2], 26과 die Frau, das Kind und der Hund[‘doch’에 관해] ‘doch’에 관한 질문
[A2], 27과 eine Frau, ein Kind, ein Hund에 대하여 – 문제1번
[A2], 27과 eine Frau, ein Kind, ein Hund[종속문에서 동사의 후치] 복습중입니다~
[A2], 27과 eine Frau, ein Kind, ein Hund27과의 연습문제와 30과의 화법조동사와 nicht의 위치
[A2], 27과 eine Frau, ein Kind, ein Hund[Bekannte는 남성인지, 여성인지] 연습문제 질문있습니다~
[A2], 27과 eine Frau, ein Kind, ein Hund[미리 배우는 형용사변화] 27과 질문
[A2], 27과 eine Frau, ein Kind, ein Hund[도치문장에서 주어의 위치] 연습문제 1. i)
[A2], 27과 eine Frau, ein Kind, ein Hund[과거완료문장, 도치문장 등…] 연습문제 질문있습니다!
[A2], 27과 eine Frau, ein Kind, ein Hund[Dat.와 Akk.의 순서/’Es gibt …’라는 표현]
[A2], 28과 groß, größer, am größten[Ich kann es besser! (나는 더 잘 할 수 있어!)] ich habe eine kleine Frage
[A2], 28과 groß, größer, am größten[in der Mitte, in den Bergen, am Meer]
[A2], 28과 groß, größer, am größten[‘einen Euro’, Euro의 복수취급] 연습문제1번
[A2], 28과 groß, größer, am größten[‘Bekannte’는 ‘아는 여자’라는 뜻] 연습문제, 형용사어미변화
[A2], 28과 groß, größer, am größten부사 또는 전치사의 조합
[A2], 29과 Dein Fahrrad ist sch?ner als mein Fahrrad.[명사의 생략] 29과 질문
[A2], 29과 Dein Fahrrad ist sch?ner als mein Fahrrad.[‘als’에 대하여, 동급문장 만들기] 질문이 있어요:)
[A2], 29과 Dein Fahrrad ist sch?ner als mein Fahrrad.[최상급 의 ‘e’] 최상급 질문이요~
[A2], 29과 Dein Fahrrad ist sch?ner als mein Fahrrad.[je비교급 …, desto… 비교급] ‘je…, desto…’ 질문
[A2], 29과 Dein Fahrrad ist sch?ner als mein Fahrrad.[werden은 조동사이기만 할까?] ~할수록 ~ 하다 비교급문장 질문입니다
[A2], 29과 Dein Fahrrad ist sch?ner als mein Fahrrad.[최상급 ‘am größten’의 예외] 최상급 -esten / -sten
[A2], 30과 Was kann ich und was darf ich?<화법조동사가 있는 문장의 부정과 본동사의 생략> 연습문제 1, 2번
[A2], 30과 Was kann ich und was darf ich?nicht의 위치
[A2], 30과 Was kann ich und was darf ich?[‘Überraschung machen'(깜짝 놀랄 일을 만들다)에 대해… ] 30-35과 질문입니다
[A2], 30과 Was kann ich und was darf ich?[화법조동사가 있는 문장의 부정] 30과 큰 2번의 c)와 e)번
[A2], 30과 Was kann ich und was darf ich?[dürfen(해도 된다)과 können(할 수 있다)의 의미 차이] 30과 연습 문제 질문
[A2], 30과 Was kann ich und was darf ich?[나홀로 화법조동사 – 본동사는 없고 조동사만 있는 문장] 소소한 질문 4가…
[A2], 30과 Was kann ich und was darf ich?[화법조동사와 nicht] 30과 질문
[A2], 30과 Was kann ich und was darf ich?[화법조동사가 있는 문장의 부정(nicht의 위치 5)] 질문이 있습니다
[A2], 30과 Was kann ich und was darf ich?[‘신발을 신다’ – tragen과 anziehen]
[A2], 30과 Was kann ich und was darf ich?[‘bitte’의 여러가지 의미] 예문, 연습문제 질문
[A2], 30과 Was kann ich und was darf ich?[können과 dürfen의 차이] 문장 질문
[A2], 31과 Tobi will Eis essen.‘짐승의 굴을 절벽에 세우고자 한다?’ 연습문제 2번
[A2], 31과 Tobi will Eis essen.[형용사의 술어적 용법] 문제 1번
[A2], 31과 Tobi will Eis essen.[sich treffen mit jm. 누구와 만나다] 문장해석
[A2], 31과 Tobi will Eis essen.[möchten과 wollen] 31과 연습문제 1-h 질문 있습니다!
[A2], 31과 Tobi will Eis essen.[‘집에서’와 ‘집으로’ – zu Hause, nach Hause] Auf einen Blick 1)의 Hause 사용
[A2], 31과 Tobi will Eis essen.[bezahlen이라는 동사] ihn의 사용
[A2], 31과 Tobi will Eis essen.[nicht의 위치(화법조동사가 있는 문장에서)]
[A2], 32과 Tobi muss zum Zahnarzt gehen.형용사 어미 질문이요!
[A2], 32과 Tobi muss zum Zahnarzt gehen., 33과 Tobi hatte Geburtstag.[frei haben : (일을 하거나 학교에 가지 않고) 자유롭다] 문장형태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A2], 32과 Tobi muss zum Zahnarzt gehen., 33과 Tobi hatte Geburtstag.[전치사 없는 시간정보는 Akk.]
[A2], 32과 Tobi muss zum Zahnarzt gehen., 33과 Tobi hatte Geburtstag.[Schritt 2] 과거완료 현재완료 차이
[A2], 33과 Tobi hatte Geburtstag.[과거형과 과거완료의 변칙활용] Präteritum, Perfekt 관련 질문
[A2], 34과 Tobis Tagebuch 1[sein지배와 haben지배] 과거완료의 조동사
[A2], 34과 Tobis Tagebuch 134과 연습문제 2, 3번 질문 드립니다.
[A2], 34과 Tobis Tagebuch 1[‘아프다’는 표현 ‘(sich) weh tun’] 해석질문
[A2], 34과 Tobis Tagebuch 1[직설법, 접속법, 명령법] 과거형의 두가지 형태에 대한 질문!
[A2], 35과 Tobis Tagebuch 2연습문제 1번, 2번
[A2], 35과 Tobis Tagebuch 2[haben과 함께 쓰이는 자동사, 소유를 표시하는 ‘s’] Ich habe zwei Frage
[A2], 35과 Tobis Tagebuch 2[소유대명사 sein에 관하여]
[A2], 35과 Tobis Tagebuch 2[‘gern’과 ‘gerne’의 차이] ?
[A2], 36과 Gegenwart und Vergangenheit연습문제 5번, 7번
[A2], 36과 Gegenwart und Vergangenheit연습문제 4번
[A2], 36과 Gegenwart und Vergangenheit[‘spazieren gehen(산책가다)’, ‘gehen’의 특수용법]에 대한 질문 외
[A2], 36과 Gegenwart und Vergangenheit[sein과 haben이 혼용되는 Perfekt의 경우] Perfekt질문
[A2], 36과 Gegenwart und Vergangenheit[‘뭔가’라는 뜻의 ‘was’] 독일어 자막 질문
[A2], 38과 Warum der, die, das?, Uncategorized모든 명사에 성이 붙는다면 한국어’된장’은 성이 뭔가요?
[A2], 39과 Vor ?und“ und ?oder“ steht kein Komma, aber vor ?aber“ schon![wozu? warum? wieso?]
[A2], 39과 Vor ?und“ und ?oder“ steht kein Komma, aber vor ?aber“ schon![문장 어감의 차이] 연습문제 질문드립니다.
[A2], 39과 Vor ?und“ und ?oder“ steht kein Komma, aber vor ?aber“ schon!, Uncategorized[‘aber’를 쓰는 게 적절한 곳] 연습문제 질문드립니다!
[A2], 40과 Alle Jahre wieder...[성탄절 인사 – Frohe Weihnachten!] 성탄절 인사?
[A2], 40과 Alle Jahre wieder...‘alle’와 ‘alles’의 차이
ko_KR한국어